이더리움 클래식(ETC) 시세, 2025년 전망 총정리 (이더리움과 다른 점은?)

Gil
이더리움 클래식(ETC) 시세, 2025년 전망 총정리 (이더리움과 다른 점은?)
이더리움(ETH)은 아는데, 이더리움 '클래식'은 생소하신가요? "이거 그냥 예전 버전 아니야?" 라고 생각하셨다면 오늘 이 글을 통해 진짜 기회를 발견하실지도 모릅니다. 사실 저도 처음엔 그냥 '구형 이더리움' 정도로만 생각했거든요. 그런데 알아보니 이더리움 클래식(ETC)만의 확고한 철학 과 비트코인을 닮은 희소성 이라는 강력한 무기가 숨어있었습니다. 이더리움이 가지 않은 길을 걷고 있는 이더리움 클래식, 과연 2025년에는 어떤 모습을 보여줄까요? 오늘 그 시세 전망과 투자 가치를 속 시원하게 파헤쳐 보겠습니다. 이더리움 클래식 실시간 시세 바로가기 🚀 이더리움 클래식이란? '진짜' 오리지널 이더리움 "이더리움 클래식, 그거 해킹당했던 거 아니야?" 네, 맞습니다. 바로 그 사건이 ETC가 탄생한 이유죠. 2016년, 'The DAO'라는 프로젝트에서 해킹으로 막대한 양의 이더리움이 도난당하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이때 이더리움 재단은 해킹 피해를 복구하기 위해 거래 기록을 이전으로 되돌리는 '하드포크'를 결정했어요. 하지만 일부 커뮤니티 멤버들은 "블록체인의 핵심은 불변성이다. 어떤 이유로도 기록을 수정해선 안 된다"라며 이 결정에 반대하며 원래의 블록체인을 그대로 유지했습니다. 그렇게 기록이 수정된 새로운 체인이 지금의 이더리움(ETH) 이 되었고, 해킹 기록까지 그대로 남겨둔 오리지널 체인이 바로 이더리움 클래식(ETC) 이 된 것입니다. 💡 ETC vs ETH 핵심 차이점 합의 방식: ETC는 작업증명(PoW) 유지, ETH는 지분증명(PoS)으로 전환 ✅ 발행량: ETC는 약 2.1억 개로 총량이 제한됨 (비트코인 모델), ETH는 무제한 ✅ 철학: ETC는 '…